FORMS

FORMS 기초 - (FORMS 화면구성)

달콤한부자 2014. 12. 5. 13:29

* Forms 화면 구성

 

1.객체 관리자 (창) (Object Navigator)

- 개발에 관련된 모든 개체들을 관리할 수 있는 객체 관리창

 

2. 속성 팔레트 (창) (Properties) 

- 개체들은 자신만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모듈별로 속성을 수정하거나 설정값을 변경하고자

  사용한다.

- 개체 선택시 해당 속성 설정 값이 자동으로 변경됨

 

3. 캔버스 (레이아웃 편집기)

 - 오브젝트 네비게이터 존재하는 Item들이 화면에서 어떤 위치에 어떻게 나타날지를 디자인 하는곳

 

4. PL/SQL 편집기 

- 트리거나 프로그램 단위(UNIT)을 생성할 때 코딩 작업을 위해 나타나는 창

 

 

 

 

* Forms 기본적인 개체

1.Form

- *.fmb, *.fmx 저장되는 모듈을 말하며

 

2. 속성 팔레트 (창) (Properties)

- 개체들은 자신만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모듈별로 속성을 수정하거나 설정값을 변경하고자

사용한다.

- 개체 선택시 해당 속성 설정 값이 자동으로 변경됨

3. 캔버스 (레이아웃 편집기)

- 오브젝트 네비게이터 존재하는 Item들이 화면에서 어떤 위치에 어떻게 나타날지를 디자인 하는곳

4. PL/SQL 편집기

- 트리거나 프로그램 단위(UNIT)을 생성할 때 코딩 작업을 위해 나타나는 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