◎ T 메모리 3가지 영역
* static 영역 - 클래스의 놀이터
-
* stack 영역 - 메서드의 놀이터
- LIFO(Last in First Out 후입선출]
마지막에 입력된(들어간) 자료가 맨먼저 출력되는 방신
- FIFO(First in First Out 선입선출]
먼저 입력된(들어가) 자료가 나중에 출력되는 방식
* heap 영역 - 객체의 놀이터
- 프로그램이 임시 기억 영역으로 사용하기 위해 확보하는 메모리 영역. 프로그램이 실행을 개시할 때까지 그 존
재와 크기가 결정되지 않는 데이터 구조를 기억한다. 프로그램은 히프로부터 요소들을 기억해두는 자유 메모리
(free memory)를 요구하고, 필요할 때는 그것을 사용하며 후에 해제할 수 있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멀티 스레드 VS 멀티 프로세스 (0) | 2015.10.26 |
---|---|
예외처리(Exception handling) (0) | 2015.10.19 |
자바의 객체지향개념 2-3 (0) | 2015.10.18 |
자바의 객체지향개념 2-2 (0) | 2015.10.05 |
자바의 객체지향개념 2-1 (0) | 2015.10.05 |